상위 노출 방법이 완전히 바뀝니다
상위 노출 방법이 완전히 바뀝니다
안녕하세요 인프라 아빠입니다 네이버가
깜짝 눈만 업데이트 확대 적용을
시작했습니다
이제껏 우리가 알고 있던 피고 도와
상해 도중 개념이 완전히 걔 뒤집어
졌습니다
키워드를 잡는 방식에서 주제 즉 캠
않아 4p 글 잡는 방식으로
어마어마한 지각변동이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 상의 노출
시키고 싶으신 분 이번 영상 보고 또
보고 완벽하게 이해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구도 까 에 결정할 제게 큰 출신이
됩니다
[음악]
으
자의 이미 장 범 보실까요
네이버 공지를 보면 말을 잘 어렵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가 언문 대로
한번 읽어 들이고 해석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다양한 주제별
결과를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통합검색 입니다
혹시 캠핑이 나온 백인처럼
새로운 도전이나 경험을 앞두고 그
키워드를 검색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네이버 통합검색 에서는 여러분들이
공부만 컨텐츠 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를 품고 있는
검색어에 대한 주제별 검색 결과를
10월 7일부터 확대 제공 합니다
라고 네이버를 이야기 하는데요
6월의 공지된 내용은 검색 의도 *
도 깨기 라고 표현했다 가 확대
적용하면서 주제별 검색 결과로 표현이
바뀌었습니다
검색 의도에서 검색 결과로 바뀌었다는
이야기인데
6월 몽지 보다 좀 더 무게감이 있는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검색 뒤도 보다는 검색 결과
라는 말이
무게감이 좀 더 있지 않겠습니까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어 정발 정리해 봤습니다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의
결과가 키워드 별로 보이는게
우리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부터 키워드별 검색
결과가 아니라 주제별 범 색 결과로
바뀐다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모든 키보드가 다 그런것은 아니고요
앞으로 점점 더 많은 키워드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이야기입니다 매 월의 정기
업데이트는 시각적으로는 큰 자기가 못
느낄 정도였고 섹션 배치까지 바꿀
정도는 아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한눈에 봐도 아주 큰 차이가 느껴질
정도록 대규모 업데이 크 인것으로 b
로 봤을때 더 일시적 이거나 실험적
인 모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눈으로 봐야 이해가 더 빠르실 것
같아서 제가 이미지를 준비를 했습니다
5 pc 버전과는 조금 다르지만
아무래도 자 즉 그은 이 스마트폰이
좀 더 많지 않습니까 그래서 스마트폰
버전으로 제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캠핑 을 검색하면
어 맨 먼저 플레이스 가 나옵니다
여기까지는 뭐 평범하다고 도 할 수
있는데요 그 다음 섹션 이 뭘까요
캠핑 이라는 기원하는 쇼핑 키워드
입니다 당연히 업데이트 이전이라면
파워링크 부터 나왔을 겁니다
pc 버전에서는 지금도 파워링크 부터
보이고 그 다음이 플레이스 이기는
합니다만 은 어쨌든 모바일 버전에서는
이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아주 생소한
캠핑 테마 람은 블록 20 생성됩니다
그다음 블록은 캠핑 용품 인데요
어떻습니까 블록 이라는 단어도 나설
지 않습니까
좀 엄청나게 바뀐거 같지 않으신가요
첫째 쇼핑 키보드 인데 쇼핑 섹션은
보이지 않고 둘째
캠핑 이라고만 검색했는데 캠핑 테마와
캠핑 용품 이라는 2차 키보드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면서 주재 별로
블록을 만들어 버립니다 캠핑 테마는
어그 랩핑 캠핑카 차 밖 카라 방
계곡 캠핑장 어떻게 맹장 애경 캠핑장
키즈 캠핑장 그리곤 오직 캠핑이
보여집니다
어케 캠페인이라는 대표 키워드 2
상담도 줄 결과에서 여러 가지 주제가
음 시에 배울 이 깨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 다음 노출 전략은 1
변화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공부나 연구나 실증 도
많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늘 그랫듯이 몇 여직 비하는 카더라
통신이 또 한번 어 댁 용으로
남발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아 그 다음 아래를 보면 인기 주제에
둘러보기 라는 블록화 캠핑이 이게
카페 그자는 블록이 보여줍니다 인기
주제에 둘러보기 는 어케 캠핑 뭐
장비 캠핑 매트 캠핑카 뭐 그리고
캠핑 브랜드 캠핑 고기 초보캠핑 여름
캠핑 캠핑 폴딩 박스 캠핑 그릴 등이
보입니다
왜 파워링크 나 네이버 쇼핑 을 뒤로
위로 하는지 이 부분에서 점점 이해가
되실겁니다
지난 8월에 업데이트 1
어 문서에서 분석된 검색어 적용에
대해서 어제가 이전에 영상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영상이 서재가 문서
내 상품검색 이라는 표현이 문 4
에서 꿈 속된 검색을 하는 다소
완만한 편으로 바뀌었지만 이 부분이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거라고 예고
드린 적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를 뒤로 밀어내고 블로그나
카페 블 등 해서 선호도 인기도 관료
도도걸 종합한 소비자 경험 2 쇼핑을
이끌어 되는 결이 녀 게 있어서
광고보다 더 강하고 구매력이 있다라고
네이버가 판단한 것으로 봐야 합니다
터 링크 경제 행에서
몬 서에서 품 속된 검색으로
어 이제 경쟁 의 구매 동생이
바뀌도록 희망하는 것이 레이버 입장
일텐데요
오늘내일 뭐 한두달 대해 당장은
아니지만 광고주는 광고주 대로 블로그
어플로 그대로 글마다 따라다니는 의
숍 잉 꼬리표에 대한 참 양이 2권
내리기는 전략 수립 등으로 우리가 좀
남배우 10화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부분도 이해가 어려우실 듯 해서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캠핑 을 검색하면
인기 주제 눌러 고기라면 블록이
생기고 인기 주제 안에 나열된
캠핑매트 를 터 짜면
캠핑 맥주에 관한 포스팅이 보입니다
그 중 내 돈 외산 이라고 최상단에
있는 타이틀이 적혀있는 그 타이틀을
터치해서 본문을 읽고 몇백 파들은
뭐해서 그 그래서 빠져나오면 하단에
갑자기 보이지 않든 함께 뭐 볼만한
검색어 라는 영역이 만들어지면서
썸네일 나타납니다 이름이 또
바뀌었네요
문산 의 상품 검색에서
문서에서 분석된 검색으로 네이버가
바꾸더니
다시 또 밖에 없네요 함께 볼만한
검색으로 내가 이름을 바꿨네요 어쨌든
새로 생성된 썸네일을 교체하면 어디로
갈까요 당연히 내 인구 쇼핑에서
캠핑매트 를 검색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즉 컨텐츠 키워드 를
그대로 오쇼핑 키워드로 빠르게 이동
시키겠다는 애인이 입니다
검색창에 캠핑 이라는 두 글자만
검색에서 뿐인데 검색결과는 플레이스
캠핑 테마 캠핑 용품 인기 주제 눌러
보기 인기 카페 글 그리고 인플루언스
참여 컨텐츠 이어서 캠핑 예약과 캠핑
관련 브랜드 컨텐츠를 배치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 다음에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 쇼핑
라이브 가 보입니다
맨 위에 있어야 할 3 차들이 1차
말이 나도 나네요 참 많이 바뀌었죠
자 그럼 배 정말 정말 이것보다 더
중요한 변화가 있습니다 우리 블로그
이까 긴장을 해야 되고 고민을 해야
되고 높은 서캐 야하거나 뭐 연구하던
아 공부하거나 뭐 하든 전략을 새로
짜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담 멈출 전략 5 한적이 뒤집어
졌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까는 보다 람 을
검색하면 맨 먼저 지식백과 가
나옵니다 그 다음은 정통 까르보나라
라는 블록이 나옵니다 아주 생소하고
당황스럽습니다 요 그 다음이 인기
주제 둘러보기 구역 그 다음이 깔고
나라 소스 라는 블록이 보입니다
다음이 어 다음 블록이 m+ 참여
컨텐츠 이구요 그 다음 블로그
놀랍게도 불다 까르보나라 입니다
그 다음엔 에이브 쇼핑이 보입니다
여기까지 를 살펴보면 좀전에 캠핑
이라는 키보드 검색 결과가 비슷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아주 아주 아주
중요한 사실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블루가 긴장 해야 하는 겁니다
화면 아래쪽에서 애교 나가니 카페
링크와 엎은 채팅방 그리고 아직
부족하지만 제가 카 오디오 채널
링크가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함께 공유하는 무렵
채팅방과 채널입니다 채널 추가
해주시면 앞으로 영상보다 더 많은
컨텐츠를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구도 좋아요
까르보나라 하고 검색했는데
주제글 검색결과 쭉 정통 까르 고
나라와 까르보나라 소스 그리고 둘다
까르보나라 라는 세 개의 블록이
생겼습니다 즉 키워드 검색 결과가
아니라 주제별 검색 결과 라는
의미입니다
이 부분을 명확하게 이해 하셔야
앞으로 블로그 성장을 빠르게 시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장 키워드 깔고 나라 일자 키보드
검색 인데 이 찾기가 도모 불다
까르보나라 까르보나라 소스 이런식으로
2착 키보드가
자동 생성되어 블록이 만들어지고
블록은 뷰 영역보다 우선순위 라는
사실을 절대로 잊으시면 안됩니다
비우는
터치를 해도 돼 가지만
블록은 메인 통합의 뜹니다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발칸 띄워진 거
맞죠
더 놀라운 사실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라고 검색하면 정통
까르보나라 랑 블록이 생성되는데 이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세번째 노출된 더블링 하고 맛있는
이야기 라는 블로그를 초봉 로그
입니다 그런데
통합 블록에서 3 3 위의 상당 도
줄였지만
네이버 검색창에서
정통 까르보나라 라는 검색을 직접
하면 뷰 영력 31번째 겨운 호주
되어 있습니다
이미 저서 보인 되실까 노모 달하는
어 조회수가 11,000
어유 650 경쟁 601 그리고
최적화 키워드입니다
정통 까르보나라는 조에서 가 3820
에 59 배일 경쟁이 고 역시 최저
밝기로 됩니다 업데이트 전 그러니까
주제별 검색 결과가 아니라면 이
블로그는 까르 고난은 또는 정통
가르고 나를 잡을 수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런데 요 영역보다 우선인
통합 블록에서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통합 블록 영역 순위와 뷰 영역
순위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입니다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통합 블록에서 상단 도출
벌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쥬시 우리 들의 숙제입니다
이부분은 다음에 제가 영상을 한번 더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의 판도가 바뀌고 상당 노출이
개 너가 방법이 많이 바뀔 겁니다
인프라 아빠와 함께 통합 블럭 상단
성으로 가시겠습니까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댓글